[현장] 관악농협, ‘농업·농촌 가치 이해 교육’ 실시
[현장] 관악농협, ‘농업·농촌 가치 이해 교육’ 실시
  • 김지연 기자
  • 승인 2019.12.05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의 소중함 및 농산물 우수성 이해 공감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관악농협(조합장 박준식)은 5일 관내 주부대학 회장, 고향생각주부모임 등 도시민 100여명을 대상으로 농업·농촌 가치 이해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에서는 ‘농업·농촌 가치 이해 특강’ 및 서울시농업기술센터와 연계한 허브를 이용한 수분크림 만들기를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관악농협과 7대 대도시 도시민을 대상으로 농업·농촌의 소중한 가치교육을 주도하고 있는 농협중앙회 도농협동연수원이 협력해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소비자들에게 전파하여 우리 농산물 소비촉진을 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참석한 도시민들은 도농협동연수원 박동신 교수부장의 ‘농업·농촌 가치이해’ 강의를 통해 농업·농촌의 소중함 및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이해하고, 가정에서 우리 농산물로 만든 안전한 먹거리를 애용하겠다는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권갑하 도농협동연수원장은 “최근 식습관이 서구화돼 비만 등 성인병이 늘고 있고 건강하고 안전한 우리 농산물에 대한 관심이 점점 증가하고 있어 우리 농업·농촌의 가치 이해 특강을 마련했다”며 도시민들이 농업인과 협동을 통해 상생하는 방법으로 우리 농산물 애용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박준식 조합장은 “이번 특강이 우리 먹거리의 중요성과 농업·농촌의 소중한 가치를 다시 생각하는 소중한 시간이었고 안전하고 우수한 우리 농산물 홍보를 위한 농협의 다양한 역할도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