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의 미래를 잇는 귀농귀촌
농업의 미래를 잇는 귀농귀촌
  • 연승우 기자
  • 승인 2018.06.26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 귀농컨퍼런스 개최

귀농귀촌 성공사례와 지방자치단체들의 귀농귀촌 지원 정책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귀농귀촌 박람회가 열린다.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은 7월 6일부터 3일간 양재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2018년 대한민국 귀농귀촌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컨퍼런스 형식으로 ‘귀농귀촌의 꿈, 그 길을 묻고, 즐기고, 찾다!’라는 주제하에 ‘농업에 부는 4차 산업혁명 바람 ’, ‘농촌의 새로운 활력소가 되는 귀농귀촌’, ‘농업으로 창업 꿈 꽃피운 청년 토크 콘서트’ 등 세 가지 부제로 토론과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된다.

각 도별로 설명회가 개최되며 지자체별 특색 있는 지역 성공사례 및 지원정책을 안내하며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부대행사로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시연하고 즐기는 ‘팜 파티’도 개최한다.

한편, 청년창농관, 스마트농업관, 지자체관 등 3개 전시관으로 운영되며, 귀농귀촌에 대한 주제별 정보를 상시 제공한다.

청년창농관에서는 청년귀농 우수사례, 지원 정책, 미래 일자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농산업 청년 창업자를 위한 1:1 멘토링 및 컨설팅도 진행한다. 스마트농업관에서는 스마트 온실, 수직농장 등 스마트 장비와 시설, 기술 등을 직접 시연 및 체험할 수 있다.

지자체관에서는 도 단위로 소속 시‧군별 부스를 배치하여 관심있는 지자체별로 원스톱 상담 및 지역별 일자리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컨퍼런스 사전 등록 등 ‘2018 대한민국 귀농귀촌 박람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