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농산물 대국민 홍보 ‘박차’
친환경농산물 대국민 홍보 ‘박차’
  • 김지연 기자
  • 승인 2019.12.18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자조금・인플루언서경제산업협회, 업무협약 체결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친환경농산물의무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강용)는 지난 16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인플루언서경제산업협회(협회장 김현성)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인플루언서 산업을 활용해 친환경농산물의 가치와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SNS 등을 통한 친환경농산물의 직접적인 판매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친환경농업인들의 실질적인 소득 증대 기여하기 위해 진행됐다.

현장에는 강용 친환경자조금 위원장, 김현성 인산협 협회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활용한 친환경농산물의 가치 확산 △효과적인 친환경농산물 마케팅을 위한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 확대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킹 구축을 통한 친환경 농산물의 해외 마케팅 및 수출 공동 지원 등 친환경 농업과 인플루언서 산업의 상호 발전을 위해 협력을 지속하며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인산협 협회장은 “온라인 유통 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다양한 인플루언서를 통한 마케팅이 더욱 중요시되고 있다”며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을 통해 친환경농산물의 가치와 우수성이 보다 많은 국민에게 전달될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강 용 친환경자조금 위원장은 “국내 친환경농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선, 소비 촉진을 도모하기 위한 대국민 홍보가 필요하다”며 “새로운 ‘빅 마우스(Big Mouth)’로 부상한 인플루언서 및 관련 산업과 연계해 친환경농산물의 우수성‧신뢰도 제고하며 새로운 판로를 개척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