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 연말 망년회 명소로 인기 많아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 연말 망년회 명소로 인기 많아
  • 서민준 기자
  • 승인 2019.12.22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연말이 되면 망년회를 위한 외식 장소를 예약하는 일이 연례행사처럼 다가온다. 일반적인 외식이나 회식 보다는 조금 더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곳 혹은 이색적인 메뉴를 맛볼 수 있는 곳을 선택해야 하는데 12월부터는 대게가 제철을 맞기 때문에 대게 요리점을 예약한다면 남녀노소 누구나 만족스러운 연말 모임이 될 것이다.

특히 산지에서 맛보는 제철 대게는 수율이 좋고 살맛이 더욱 단단하고 달콤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국내 유명 대게 산지이자 관광 명소로는 강원도 속초가 있다. 강원도 속초는 접근성도 우수하고 단체로 방문 하더라도 하루나 이틀 동안 둘러 볼만한 설악산 등의 속초 가볼만한곳이 많다.

길게 늘어서 있는 대포항 인근의 속초 대포항 횟집 가운데서도 ‘대포대게’는 전용 어선을 보유하고 있는 선주가 조업과 운영을 동시에 하고 있어 가격적인 메리트와 퀄리티가 두루 우수하다. 일부 조업이 어려운 킹크랩, 랍스터 등은 해외 직수입 망을 통해 들여오고 있어서 더욱 신선하고도 저렴하게 맛볼 수 있다.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의 1층에는 직접 잡아 온 신선한 대게와 갑각류들이 가득 찬 대형 수조가 마련되어 있는데 고객들이 직접 눈으로 그 사이즈와 신선도를 보고 선택할 수 있게 배려하고 있다.

1층에서 고르고 쪄낸 게찜들은 2층과 3층에서 각각 식사할 수 있는데 넓고 쾌적한 내부 공간은 망년회 등의 연말 모임을 하기에도 제격이다. 또한 속초 물회 맛집으로 유명한 만큼 이곳에서는 물회나 모듬회 등의 별도의 단품요리나 사이드 메뉴를 추가로 주문해도 만족도가 높다.

식사 장소에서 내려다보는 동해바다의 탁 트인 풍경도 이곳을 찾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인다. 오션뷰를 바라보며 먹는 게찜에는 회스끼와 물회, 해물스끼, 해초무침 등의 푸짐한 스끼다시도 함께 제공된다. 회를 메인메뉴로서 주문하면 비슷한 구성에 회스끼가 모듬해물스끼로 변경 되며 사이드 메뉴로 게라면과 게딱지비빔밥도 판매한다.

이러한 푸짐함과 가격적인 메리트로 ‘대포대게’는 KBS 생방송 오늘저녁과 KBS생생정보 등의 티비 프로그램에서 속초 대게 맛집 스페셜로 다뤄지기도 했다.

‘대포대게’는 네이버 예약 후 방문 고객이나 SNS업로드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 등에게는 할인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