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농연, ‘총선 대비 농정공약 요구사항’ 발표
한농연, ‘총선 대비 농정공약 요구사항’ 발표
  • 이은용 기자
  • 승인 2020.01.28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대 핵심 기조-17대 농정공약 요구사항 수립

[팜인사이트=이은용 기자]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는 오는 4월 15일에 실시되는 ‘제21대 국회의원 총선거 대비 농정공약 요구사항’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한농연은 급변하는 농업 환경·여건 속에서 대한민국 농업의 지속성을 담보하고, 농업인의 사회적·경제적·정치적 권익 증진을 위해 5대 핵심 기조와 17대 농정공약 요구사항을 수립해 전했다.

5대 핵심 기조는 ▲농업·농촌의 변화와 혁신을 위한 안정적인 지원 약속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 실현을 위한 제도 확대 ▲국민의 안전한 먹거리 보장과 국내 농산물 수요 확대 방안 마련 ▲농가 소득 보전 및 경영 안정을 위한 특단의 대책 마련 ▲청년·후계 농업인 육성을 위한 획기적 대책 마련 등이다.

17대 농정공약 요구사항은 ▲국가 전체 예산 대비 농업 예산 비중 확대·유지 ▲농촌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근본적 대책 마련 ▲지역 소멸 방지를 위한 고향세 신설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 반영을 위한 헌법 개정 ▲농업·농촌 공익기능 증진 직불제 예산 점진적 확대 ▲취약계층 식생활 개선을 위한 농식품 바우처 본 사업 편성 등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한농연 관계자는 “이번 요구사항 발표를 시작으로 내달 중 각 정당 관계자와 400여 명의 회원을 초청해 ‘제21대 총선 한농연 농정공약 발표 및 토론회’를 개최할 계획”이라며 “특히 연합회가 제시한 내용이 반드시 반영될 수 있도록 17개 시·도 및 167개 시·군·구 연합회에 ‘한농연 제21대 국회의원 총선거 대비 농정공약 요구사항’을 전하고 조직적인 대응을 주문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