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단협, 4·15 총선 6대 핵심 요구사항 발표
축단협, 4·15 총선 6대 핵심 요구사항 발표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0.02.05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분법 개정·축산물 수급 및 가격 안정대책 등 포함
각 당 대표들과 잇단 면담 핵심 공약 관철 ‘총력’
김홍길 축단협 회장(가운데)이 지난 2월 4일 축산회관을 찾은 심상정 정의당 대표에게 축단협의 6대 핵심 요구사항을 전달하고 있다.
김홍길 축단협 회장(가운데)이 지난 2월 4일 축산회관을 찾은 심상정 정의당 대표에게 축단협의 6대 핵심 요구사항을 전달하고 있다.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축산관련단체협의회(회장 김홍길, 이하 축단협)가 4월 15일 실시되는 제21대 국회의원 총선에 대비 각 당과 예비후보자들이 공약에 반영하고 현실화 할 수 있는 축단협의 6대 핵심 요구사항을 발표했다.

현재 축산업계는 미허가축사 적법화와 퇴비부숙도 검사 의무화 등 축산환경문제와 ASF 및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발생으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으로 축산물 가격이 큰 폭으로 하락해 심각 한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 이에 축단협은 축산업의 안정과 발전을 위해 이번 총선에서 핵심 요구사항을 관철을 통해 새로운 도약과 기회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축단협의 세부적인 요구사항은 ▲가축분뇨 적정처리를 위한 가분법 개정 마련 ▲축산농가 공익직불제 도입·확대 ▲축산물 가격 및 수급안정 근본대책 마련 ▲국산 축산물 공공 급식 활성화 ▲지속가능한 축산과 농업을 위한 상생방안 마련 ▲대기업 축산 진출 저지 방안 마련 등 6가지다.

김홍길 축산관련단체협의회장은 “축산업이 규제의 대상이 아니라 지속가능한 축산업으로 발전하고 축산인의 소득이 안정될 수 있는 법과 제도를 마련해 새로운 도약이 되길 바란다”면서 “축산업의 공익적·다원적 가치를 인정받고 국민과 함께하는 축산이 될 수 있도록 축단협의 핵심 공약들이 관철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월 4일 심상정 정의당 대표와의 간담회를 통해 축산업계의 총선 공약 요구사항을 전달한 축단협은 오는 2월 11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 간담회를 갖고 금번 4·15총선을 앞두고 축산단체들의 현안 해결에 나서줄 것을 적극적으로 요구할 계획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