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차별화된 농촌관광 콘텐츠 개발에 참여해 보세요”
“직접 차별화된 농촌관광 콘텐츠 개발에 참여해 보세요”
  • 이은용 기자
  • 승인 2020.03.03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 ‘주민주도형…개발 사업’ 농촌관광협의체 공모
최종 6개소 선정, 내달 3일까지 사업신청서 이메일 접수

[팜인사이트=이은용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는 ‘2020년 주민주도형 농촌관광 콘텐츠 개발 사업’을 이끌어갈 농촌관광협의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주민주도형 농촌관광 콘텐츠 개발 사업’은 그간의 정부 주도로 콘텐츠를 개발하고 보급하는 방식에서 탈피해 주민이 중심이 돼 지역성을 반영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개발하고 직접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협의체로 선정되면 관광콘텐츠 개발, 시범운영, 홍보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2년간 최대 1억 4000만원을 지원 받게 된다.

김제 콩쥐팥쥐.
김제 콩쥐팥쥐.

올해는 두 번째 협의체 공모로 지난 2018년 6개의 협의체를 선정하고 2년간 지원해 139개의 콘텐츠개발, 3만 5,343명의 방문객, 매출액 5억 9700만원 창출 등의 성과를 낸 바 있다.

평창은 동계올림픽, 원주는 회촌마을, 양평은 들깨, 하동은 힐링, 곡성은 팜파티, 김제는 콩쥐팥쥐를 주제로 각 협의체마다 지역의 고유한 자원을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이를 바탕으로 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올해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농촌관광운영주체와 지원조직은 협의체를 구성해 내달 3일까지 사업신청서를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사업신청서에는 협의체 구성내용과 함께 국가중요농업유산, 체험목장, 찾아가는 양조장, 농촌체험휴양마을, 농촌융복합산업 인증업체 등 농업·농촌 고유의 특색 있는 지역자원을 활용한 새로운 콘텐츠 개발 계획이 포함돼야 한다.

추후 서류심사와 현장점검, 발표심사를 거쳐 결과 순위에 따라 최종 6개소가 선정돼 올해 5월부터 11월까지 1차 년도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김보람 농식품부 농촌산업과장은 “주민이 주도해 지역자원을 활용한 농촌관광 콘텐츠를 자발적으로 개발하고 운영하는 능동적인 사업추진 방식이 농촌관광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면서 “농업과 농촌의 다원적 기능을 알리는 것에도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 농촌관광 운영주체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