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고 ‘쌀 가공식품’ 선발한다
대한민국 최고 ‘쌀 가공식품’ 선발한다
  • 이은용 기자
  • 승인 2020.03.09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쌀가공식품협회, ‘쌀가공품 품평회’ 개최
오는 24일까지 홈페이지로 접수 가능

[팜인사이트=이은용 기자] 대한민국 최고의 쌀 가공식품을 선발하는 쌀 품평회가 열린다. 한국쌀가공식품협회(회장 김남두)는 맛·품질·상품성을 고루 갖춘 쌀 가공품 TOP10을 선정하는 ‘2020년 쌀가공품 품평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쌀가공품 품평회’는 농식품부가 주최하고 협회가 주관해 떡·면·과자·가공밥·주류·음료 등 다양한 품목에서 올해의 대표 쌀 가공품을 선발하는 행사로 올해로 13년째를 맞이한다.

올해 ’쌀 가공품 TOP10’ 선정 제품에 대해서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온라인 대형 소셜커머스 입점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기존의 특전과 같이 농식품부 장관상 및 부상이 수여되며, ‘쌀 가공품 TOP10’로고를 부착할 수 있도록 포장지 개선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국내·외 식품박람회 전시, 홍보물 제작(브로슈어, 영상), 소비 접점 홍보(라이스 위크 등) 바이럴 마케팅, 언론홍보 및 매체광고 등 다양한 특전이 부여된다.

출품 가능한 제품은 접수 마감일(오는 24일) 기준 시판 중인 제품으로, 원료 중 쌀 함량이 30% 이상이어야 한다.

다만 쌀 함량이 30% 미만이라 하더라도 쌀과 대체관계에 있는 원료를 쌀로 100% 대체하는 경우 출품가능하며, 접수는 사업 주관협회인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4일까지 접수할 수 있다.

협회 관계자는 “올해의 경우 온라인 대형 소셜커머스 입점 혜택이 주어져 소비자 접점 홍보와 판매를 통한 매출향상을 이끌어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쌀 가공식품 제조업체의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