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를 잡아라…식품업계 이색적·차별화된 제품 선보여
‘MZ세대’를 잡아라…식품업계 이색적·차별화된 제품 선보여
  • 이은용 기자
  • 승인 2020.03.27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상치 못한 원료 조합 새로운 맛 구현 등 젊은 소비층 공략
젊은 층 라이프 스타일-소비 트렌드 반영 신제품 내놔

[팜인사이트=이은용 기자] 최근 식품업계가 주목하고 있는 점은 트렌디하고 이색적인 미식을 추구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위한 신제품 개발이다.

이에 식품업계는 MZ세대를 잡기 위한 신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예상치 못한 원료 조합으로 새로운 맛을 내거나 독특한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고 기존 스테디셀러 제품의 식감이나 모양을 업그레이드 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재미있고 특별한 경험을 원하는 젊은 소비층을 공략하고 있다.

다양한 이색 원료 조합 젊은 층에 다가가

㈜정식품은 최근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두유와 다양한 이색 원료들을 조합해 젊은 층의 두유 음용률을 높이고 있다.

신제품 ‘베지밀 꼭꼭 씹히는 귀리두유’는 슈퍼푸드 귀리와 담백한 두유가 만나 고소한 맛과 영양, 꼭꼭 씹히는 특별한 식감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이색 두유다.

여기에 최근 출시한 ‘베지밀 복숭아맛 두유’와 ‘베지밀 요거트맛 두유’도 두유에 복숭아 과즙과 요거트 맛을 접목시킨 색다른 맛으로 인기가 좋다.

커피에 새로운 향-이색적인 맛 구현

네스카페는 최근 커피 본연의 맛에 인삼 성분을 담은 신제품 ‘카페 진생’ 커피 캡슐을 출시했다. 제품은 커피 본연의 맛에 인삼의 풍미를 담아 새로운 향과 이색적인 맛을 구현했다.

실제 인삼이 포함된 레시피로 캐러멜 노트의 달콤함과 인삼 특유의 쌉싸름한 뒷맛이 어우러져 이색적이고도 조화로운 맛을 즐길 수 있다.

현재 한정 수량만 판매되는 제품으로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공식 홈페이지 및 캡슐 구독 서비스인 캡슐 투 도어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진짜 대게 다리살·랍스터살 먹는 느낌 선사

동원F&B는 기존보다 2.5배 이상 길어진 20cm 길이의 ‘리얼 롱 맛살’ 2종을 출시했다. ‘리얼크랩스 롱’, ‘리얼랍스터 롱’은 각각 청정해역에서 자란 게살과 랍스터살을 넣어 원물의 맛이 그대로 살아있다.

쭉쭉 찢어먹기 좋은 길이로 진짜 대게 다리살, 랍스터살을 먹는 듯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정육면체 큐브 모양 아이스크림 27개 조합

배스킨라빈스는 정육면체 큐브 모양의 아이스크림 총 27개를 조합한 신제품 ‘27 큐브 케이크’를 출시했다.

‘엄마는 외계인’, ‘슈팅스타’, ‘민트 초콜릿 칩’, ‘블루베리 치즈 케이크’ 등 오랜 시간 많은 사랑을 받아온 맛들로 구성됐으며, 케이크 최상단에는 핑크색 글레이즈드 시럽을 올리고, 받침대는 반짝이는 홀로그램을 사용해 입체적이고 개성 넘치는 비주얼을 완성했다.

부드러운 바닐라 풍미 살려 색다른 맛 제공

롯데푸드는 국내 대표적인 장수 아이스크림인 소프트콘 ‘빵빠레’를 샌드형 아이스크림으로 재해석한 ‘빵빠레샌드’를 출시했다.

기존 바닐라 아이스크림 위아래에 밀크 카스텔라를 샌딩하고 고급 파스퇴르 우유로 빵빠레 특유의 부드러운 바닐라 풍미를 살려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80년대 감성 뉴트로 컨셉 적용 이색적인 재미 줘

최근 달고나를 활용한 레시피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농심은 쫄병스낵에 달고나맛을 더한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쫄병스낵 달고나맛’은 추억의 길거리 간식에서 아이디어를 착안한 것으로 달고나 본연의 달콤쌉싸름한 풍미와 함께 별사탕을 넣어 씹는 재미까지 더했다. 패키지 디자인도 80년대 감성의 뉴트로 컨셉을 적용해 이색적인 재미를 준 것이 특징이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색다른 경험과 자신만의 개성을 중시하는 MZ세대의 경우 음료 하나를 마셔도 펀(fun)하거나 새로운 경험을 원하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건강한 원료는 물론 젊은 층의 라이프 스타일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제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