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품평회로 우수 국산김치 발굴
김치품평회로 우수 국산김치 발굴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0.04.21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품평회 참가업체 내달 7일까지 모집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사)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열릴 ‘2020년 제9회 김치품평회’ 참가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김치품평회는 품질은 우수하나 영세한 규모로 홍보가 부족한 우수한 국산 김치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국가대표 품평회이다.

올해는 각 지자체에서 추천한 배추김치를 대상으로 품질, 위생, 국산원료사용비율, 소비자 접근성 등에 대한 평가를 거쳐 총 6개의 우수제품을 선정한다.

대상 1점은 국무총리 표창과 상금 1000만원이 수여되며 최우수 2점과 우수 3점은 농식품부 장관 표창과 상금 각 500만원, 300만원이 수여된다.

 

또한 입상업체는 TV 홈쇼핑 입점, 김치의 날 행사 홍보부스, 기획홍보 등 판로확대와 홍보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특히 품질평가에는 명인 등 전문가 10명과 함께 전국에서 모인 일반소비자 50명이 블라인드 시식에 참여하며 세계김치연구소의 중금속, 보존료 등 안전성검사를 필수로 진행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을 선정한다.

시상식은 지난 1월 김치산업진흥법 개정으로 법정기념일이 된 ‘김치의 날(11월 22일)’과 연계해 열리며 이날 우수제품 홍보, 김치담그기 행사 등 김치 소비촉진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

김치의 날은 김치를 담글 때 최소한 11가지 재료를 사용하고 22가지 효능을 낸다는 뜻으로 음식이 법정기념일로 지정된 것은 물을 제외하면 김치가 유일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