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쁘고 오래가는 꽃을 찾아라 aT화훼센터, 꽃 콘테스트 개최
예쁘고 오래가는 꽃을 찾아라 aT화훼센터, 꽃 콘테스트 개최
  • 연승우 기자
  • 승인 2017.12.18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즈피아 출품 장미 대상 수상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양재동 aT화훼공판장에서 개최된 잘피고 오래가는 꽃콘테스트 전경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양재동 aT화훼공판장에서 개최된 잘피고 오래가는 꽃콘테스트 전경

꽃 콘테스트에서 로즈피아가 출품한 장미가 대상에 선정됐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지난 12월 11일부터 15일까지 aT화훼공판장에서 ‘잘 피고 오래가는 꽃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이번 콘테스트는 화훼농가의 품질개선 노력을 통해 소비자에게 국산꽃의 우수성을 알려 꽃 생활화 활동을 촉진하는데 목적을 두고 개최됐다.

aT 화훼공판장을 이용하는 (사)한국절화협회 및 (사)한국백합생산자중앙연합회 소속농가로부터 장미 등 68점의 절화가 출품돼 아름다움을 겨뤘다.

콘테스트에서 장미를 출품한 농업회사법인 ㈜로즈피아가 선정돼 상금 300만원을 받았다. 최우수상에는 라넌큘러스를 출품한 전병욱 농가, 우수상에는 양운길(거베라), 김정남(장미), 박선정(백합) 농가가 각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 콘테스트는 국산 절화의 개화 상태·수명 등 상품성 유지기간을 평가하는데 중점을 두고 수확일로부터 1주일 정도가 경과한 시점에서 심사·평가가 진행되었다.

심사·평가 결과 채화한지 상당한 기간이 경과되었음에도 거의 모든 출품작에서 뚜렷한 상품성 변화가 없어, 절화의 수명유지 상태는 전반적으로 아주 양호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번 행사를 개최한 심정근 aT 화훼사업센터장은 “이번 콘테스트가 국산 절화의 상품성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됨과 아울러 화훼산업 종사자간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며, aT는“국내산 화훼의 품질 향상과 꽃 소비 생활화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