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농연, ‘제3차 추가경정예산 편성 국민청원’ 진행
한농연, ‘제3차 추가경정예산 편성 국민청원’ 진행
  • 이은용 기자
  • 승인 2020.05.12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차 추경예산에 농업분야 반드시 포함해 줄 것” 호소

[팜인사이트=이은용 기자]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는 지난 11일부터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농업 분야 실질적 피해대책 마련을 위한 ‘2020년도 제3차 추가경정예산 편성 국민청원’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들은 청원을 통해 농업분야는 초·중·고 개학 연기로 인한 급식 중단 및 외식소비 부진으로 국산 농축산물 소비가 위축된 데다, 외국인계절근로자 입국 연기 등으로 인한 인력난 심화로 영농활동에 차질을 빚고 있다고 호소했다.

여기에 마을회관, 경로당, 어린이집 등의 폐쇄로 경제력이 부족한 고령농업인 복지·돌봄 및 영유아 보육 공백 심화, 온라인 개학에 따른 다문화가정·조부모가정 등 취약계층의 학습 질 저하 등 각종 문제가 발생하고 있어 정부 차원의 관심과 지원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한농연 관계자는 “농업이야말로 식량안보와 함께 5000만 국민의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하는 생명산업이자 기간산업임을 널리 알려 3차 추경 반영을 위한 국민적 공감과 지지를 얻고자 이렇게 청와대 국민청원을 접수하게 됐다”면서 “코로나19 사태로 불거진 농업분야 피해를 빠른 시일 내에 복구할 수 있도록 3차 추경예산에 농업분야를 반드시 포함해 줄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