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사료, 사료제조 부분 혁신 시스템 도입 ‘주목’
농협사료, 사료제조 부분 혁신 시스템 도입 ‘주목’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0.07.06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첨단 시스템 ‘스마트 4가지 솔루션’ 자체 개발
지난 7월 2일 농협사료 강원지사에서 개최된 스마트 4가지 솔루션 개발 시연회 모습.
지난 7월 2일 농협사료 강원지사에서 개최된 스마트 4가지 솔루션 개발 시연회 모습.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농협사료(대표이사 안병우)는 배합사료 생산성 및 제조품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최근 농협사료 강원지사에 최첨단 시스템을 시범 도입했다고 밝혔다.

농협사료에서 도입한 최첨단 시스템인 스마트 4가지 솔루션은 사료공장 5대 제조공정인 분쇄-배합-펠렛-후레이크-출하에서의 과정에서 발생하는 빅데이터를 취합해 효율화함으로써 배합사료의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금번에 도입한 시스템은 배합비, 온도, 압력시간, PDI 등 수많은 빅데이터를 비교분석해 균일한 제품을 생산하는 ‘제품생산정보시스템’과 사료 재고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는 ‘사료재고관리시스템’, 제조공정의 전력을 세분화해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공정별전력관리시스템’, 집진기 대기환경 DATA를 자동으로 수집·관리하는 ‘집진기환경관리시스템’ 이다.

특히 제품생산정보시스템은 사료제조 주요공정에서 발생하는 빅데이터를 자동으로 추출하여 비교분석함으로서 제조품질의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농협사료 관계자는 “양축농가에 최고의 사료를 제공하기 위해, 금년 하반기부터 농협사료 10개 공장에 순차적으로 스마트 4가지 솔루션을 적용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사료로서 제조기술력을 한층 더 높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