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판다, 하동 대나무·죽순 먹고 자연번식 성공
에버랜드 판다, 하동 대나무·죽순 먹고 자연번식 성공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0.08.07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산림조합, 대나무 및 죽순 공급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하동군산림조합(조합장 정철수)에서 공급하는 대나무와 죽순을 먹은 자이언트 판다가 첫 출산에 성공해 화제다.

하동군산림조합은 지난달 20일 밤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에 있는 국내 유일의 자이언트 판다 커플 사이에서 암컷 새끼 한 마리가 태어났다고 밝혔다.

국내 자이언트 판다에서 새끼가 태어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부모는 한중 친선 도모와 공동연구를 위해 2016년 중국 쓰촨성에서 한국으로 보내진 ‘아이바오’(암컷·7살)와 ‘러바오’(수컷·8살)다.

야생에서 1800여 마리만 남았을 것으로 추정되는 판다는 세계자연보전연맹(IUCN)이 멸종 취약종(VU)으로 지정했을 정도의 희귀동물로, 중국을 제외하고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영국·독일 등 20개국에 서식하고 있다.

 

이번에 새끼를 출산한 아이바오·러바오 부부는 도입된 그해부터 지금까지 4년째 지리산 자락의 청정지역 하동에서 자생하는 신선하고 깨끗한 대나무와 죽순을 먹어 대한민국 알프스하동의 슬로건에 걸맞은 ‘청정 하동’ 이미지 구축에 기여했다.

실제 하동군산림조합은 2016년 6월부터 청암·악양·화개·옥종면 일원의 청정지역에서 싱싱한 대나무와 죽순을 생산해 엄격한 과정을 거쳐 매주 대나무 800㎏과 죽순 80∼100㎏을 에버랜드에 공급하고 있다.

정철수 조합장은 “세계적으로 희귀동물인 판다가 태어난 것이 무엇보다 반갑고, 부모가 지리산 자락의 청정지역에서 자라는 대나무와 죽순을 먹어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선선한 먹이를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