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국내산 축산물 먹고 함께 극복해요
코로나19 국내산 축산물 먹고 함께 극복해요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0.09.14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농협, 2020 축산물브랜드페스티벌 개최

온라인 플랫폼 구축…축산물브랜드 홈피와 연동·홍보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협이 주관하는 ‘2020년 대한민국 축산물브랜드페스티벌’ 행사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축산물브랜드페스티벌 행사는 매년 대규모 행사장을 이용한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했으나, 금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100% 온라인 행사로 기획됐다.

농협은 행사 통합 온라인 플랫폼(www.klbf.co.kr)을 구축해 전국 축산물브랜드 홈페이지와 연동한 홍보 및 판매를 진행한다. 특히 소비자 참여를 높이기 위해 ▲고기레시피 챌린지, ▲유명 쿡방·먹방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유튜브 방송, ▲인기연예인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형태의 온라인(모바일) 채널을 통한 축산물의 홍보 및 판매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소비자들의 축산업에 대한 부정적 시각을 해소하고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스마트축산, 브랜드축산물, 한우프라자 홍보 영상 등 축산관련 다양한 영상을 제작하여 통합플랫폼 및 SNS를 통해 친환경 미래축산을 향한 축산업계의 다양한 활동 사항을 홍보한다는 전략이다.

금번 행사가 추석명절을 앞두고 실시되는 만큼 농협몰, 쿠팡, SSG닷컴 등 온라인몰을 통해 한우·한돈 브랜드 선물세트를 부위별로 다양하게 구성해 정상가 대비 20%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김태환 농협축산경제대표이사는 “코로나가 바꿔 놓은 일상만큼이나 소비자들의 축산물 구매 패턴에도 많은 변화가 예상되어 다양한 판매기법으로 급변하는 시장에 대응이 필요하다”면서 “축산물선물세트 할인행사도 함께 진행되는 만큼 코로나로 지친 심신의 회복과 추석명절 감사의 정을 나누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축산물브랜드페스티벌 행사는 매년 시행하는 축산관련 행사로 과거 대규모 행사장을 이용한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하였으나, 금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하여 100% 온라인 행사로 전환하여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