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 하반기 비대면 홍보 ‘총력’
한돈자조금, 하반기 비대면 홍보 ‘총력’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0.09.18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오프라인 동시 소비촉진·홍보 활동 추진

화상관리위원회 열어 사업계획 변경(안) 확정
지난 4월 한돈자조금 지원으로 농협 서울지역본부에서 열린 한돈드라이브스루 할인 판매 행사 진행 모습.
지난 4월 한돈자조금 지원으로 농협 서울지역본부에서 열린 한돈드라이브스루 할인 판매 행사 진행 모습.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가 오는 9~10월에는 지난 상반기 학교 급식, 외식 등의 수요 감소로 적체된 한돈 다릿살 소비촉진에 집중한다고 밝혔다.

먼저 이달 중에는 명절 선물세트 판매를 중심으로 온·오프라인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온라인 공식 판매 사이트인 한돈몰에서는 대량구매 및 얼리버드를 테마로 15% 할인하고, 선물세트 전용 할인쿠폰을 발행하는 기획전을 진행 중에 있다.

10월엔 한돈몰 기획상품을 선착순으로 50% 할인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이밖에도 유통사업부를 통해 꾸준히 진행해온 쿠팡, 마켓컬리 등 온라인 마켓 연계 할인행사는 물론 홈쇼핑과 연계한 한돈 판매방송을 통한 판매촉진안도 추진 중이다.

오프라인 행사로는 농협 판매장에서의 대규모 할인행사가 열린다.

한돈자조금은 오는 9~10월 중 농협유통·양돈농협 판매장과 연계해 저지방부위 및 부산물 할인행사를 대대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한돈자조금은 지난 9월 10일 관리위원회를 화상회의로 열고 당초 6억 5천만원 규모의 예산을 9억 3천만 원으로 2억 8천만 원 늘려잡았다.

모두 한돈할인행사 지원비에 활용된다.

10월 1일 매년 펼쳐졌던 한돈데이 행사는 코로나10로 인해 새로운 TV광고가 온에어 된다.

백종원씨를 모델을 활용해 다릿살 소비촉진 광고를 송출할 계획이다.

TV광고가 온에어되는 한돈데이를 기점으로 한돈 다릿살 소비촉진 IMC 홍보가 추진될 예정이다. 한돈 다릿살을 구매하면 참여할 수 있는 ‘대국민 한돈 다릿살 구매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하고, 소비자 접점과의 연계를 위해 정육점에 포스터와 레시피북을 배포한다.

한돈 다릿살 챌린지 캠페인을 필두로 요리 관련 방송 프로그램 협찬, 온라인 마이크로사이트 제작 및 다릿살 레시피 유튜브 영상 바이럴 홍보 등도 연달아 진행할 예정이다.

한돈자조금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꾸준히 적체된 한돈 다릿살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더욱 어려운 상황”이라며 “드라이브스루 행사나 온라인 판로확보 등 지금까지 추진한 비대면 접촉 방식의 마케팅 방법을 바탕으로 이번 9~10월도 성공적인 홍보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