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경영체 등록 서류 가까운 읍면동사무에서 발급받으세요.
농업경영체 등록 서류 가까운 읍면동사무에서 발급받으세요.
  • 김재민
  • 승인 2020.09.21 2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산림청, 9월 22일부터 개선 조치

농업(임업) 관련 융자·보조금 등 신청에 필요한 ‘농업경영체 등록 확인서·증명서’를 거주지 가까운 읍·면·동에서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

행정안전부와 농림축산식품부, 산림청은 9월 22일부터 ‘농업경영체 등록확인서’와 ‘농업경영체 증명서’ 2종의 증명서를 전국 시·군·구(226개소) 및 읍·면·동(3,473개소)에서 발급 받을 수 있도록 개선했다고 밝혔다.

농업경영정보는 농업(임업) 경영현황에 대한 빅데이터로, 농업(임업)인은 융자·보조금 등 지원을 받으려면 농업경영체로 등록해야 한다.

그 동안 2종의 증명서를 발급 받으려면 농업인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전국 130개소), 임업인은 지방산림청·국유림관리소(23개소)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농림사업정보시스템(www.agrix.go.kr)이나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서도 발급이 가능하지만, 디지털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의 농업(임업)인은 대다수가 직접 방문*하여 발급받는 실정이다.

2019년 농업경영체 등록확인서의 96.8%, 농업경영체 증명서의 52.9%가 방문 발급이었다.

이에 행안부·농식품부·산림청은 부처간 협업을 통해 ‘어디서나 민원처리제 운영지침’을 개정하여 ‘농업경영체 등록확인서’, ‘농업경영체 증명서’ 2종을 어디서나 민원으로 지정하고, 농림사업정보시스템(www.agrix.go.kr)과 정부24(www.gov.kr) 간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 연계를 추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