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산 버섯 공정하고 투명한 유통체계 구축
국내산 버섯 공정하고 투명한 유통체계 구축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0.10.30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조합, 국산 송이‧능이버섯 공판사업 성황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지난 9월부터 전국의 19개 산림조합에서 진행된 2020년도 송이·능이버섯 공판사업이 공식적으로 성황리에 종료됐다.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최창호)는 올해 여름철 잦은 강우와 태풍의 접근에 따른 송이‧능이버섯의 발생이 지연됨에 따라 이같은 사업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중앙회는 올해같은 이상기후에 따른 송이·능이 버섯 생산 및 공판시기의 변화에 대응하고 소비자나 관련 종사자들에게 투명한 가격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송이·능이버섯 공판시기에 일일 거래량과 등급별 공판가격을 산림조합중앙회 산림경영지원 홈페이지에 지속 게시했다.

 

또한 공판사업을 시작하기 전인 지난 8월에는 중앙회 유통지원부장, 유통지원팀장을 비롯한 송이·능이버섯 공판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19개 지역산림조합 상무 등 28명이 참석한 간담회를 개최해 공정하고 투명한 수집, 품질관리 및 전산화 등 공판업무의 개선방안과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공판장, 입찰원, 종사자 등의 위생관리 사항에 대해서 심도있게 논의, 얼헤 사업을 추진하는데 적용하기도 했다.

그 결과 올해 영덕, 안동, 울진, 청송 등 19개 조합에서 송이버섯 118톤, 능이 12톤을 안정적으로 공급하여 소비자 및 관련 종사자들로부터 신뢰를 얻을 수 있었다.

최준석 사업대표이사는 “국내산 송이·능이버섯가격은 기후변화에 의한 생산량의 증감에 따라 매년 달라진다”며 “앞으로도 믿을 수 있는 국내산 송이·능이버섯을 소비자에게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공정하고 투명한 유통체계를 구축하고 산림경영전담지도원 중심의 수요자 맞춤형 산림경영지도로 버섯채취자 및 생산자인 임업인들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