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우수음식관광공모전 수상작 발표
2020년 우수음식관광공모전 수상작 발표
  • 김재민
  • 승인 2020.11.30 0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상, '정감 있는 할머니 밥상으로 배부른 청송 여행'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이사장 이용자)은 ‘2020 우수음식관광 공모전’ 심사결과 ‘정감 있는 할머니 밥상으로 배부른 청송 여행(아이디어 상품 부문)과’ ‘연예인과 함께하는 신비의 전북 3색 미식체험 여행’(운영프로그램 부문) 등 총 31점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아이디어상품 부문 최우수상에 선정된 ‘정감 있는 할머니 밥상으로 배부른 청송 여행’은 여행기간 할머니 집에 머물면서 장도 보고 요리도 배우고 정감 있는 할머니 집의 음식과 향수를 느낄 수 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남영민 씨는 “시골 할머니 댁에 갈 때 느꼈던 따뜻함과 여유로움을 여행에서 느끼고 싶었고 쿠킹클래스와 지자체 빈집 활용 사업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하게 되었으며 해당 상품이 여행객뿐만 아니라 소득 활동이 부족한 노인 계층에도 따뜻함을 전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운영프로그램 우수상에 선정된 ‘연예인과 함께하는 신비의 전북 3색 미식체험 여행’은 2017년부터 운영 중인 여행상품으로 전북 전주, 군산, 고창을 방문하여 도시, 농촌, 어촌의 특색과 다양한 식문화를 모두 즐길수 있는 음식관광 프로그램이다.

우수상을 수상한 ㈜프리미엄패스 인터내셔널 김응수 대표는 “코로나19로 모두 힘든 때에 한식과 농촌체험관광을 연계한 융·복합 관광상품으로 본 상을 수상하게 되어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한식과 연계한 테마 체험관광을 활성화하여 국민들께 힐링을 제공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우수음식관광 공모전 수상작은 한식포털(www.hansik.or.kr) 및 한식진흥원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등을 통해 공개하여 국민들이 수상작들을 보고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며, 1인 미디어 영상 및 한식 사진 수상작은 추후 코로나19 상황 완화시 지하철 역사·공공기관 로비 등에 전시하여 홍보할 계획이다.

농식품부 김종구 식품산업정책관은 “음식은 그 나라와 지역의 특성을 이해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문화이고 산업화의 가능성이 무한한 자원이다,

현재 시점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관광산업이 어려움을 겪고있지만 농식품부는 음식 관광 산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