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축산, 연말 맞아 김장김치 나눔 ‘온정의 손길’
나눔축산, 연말 맞아 김장김치 나눔 ‘온정의 손길’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0.12.08 13:0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주‧문경시 소외된 이웃 500가구에 김치 전달

상주‧문경축협 나눔봉사단 함께 참여 '훈훈한' 나눔
김태환농협축산경제대표이사(사진 왼쪽에서 12번째), 송명선 문경축협조합장(사진 왼쪽에서 7번째)와 나눔축산운동 봉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나눔축산운동본부(상임공동대표 김태환·하태식)가 세밑 한파를 따뜻한 나눔의 온정으로 녹이고 있다.

나눔축산운동본부는 연말을 맞아 지난 5일 경북 상주축협(조합장 김용준) 명실상감 한우홍보테마타운과 경북문경축협(조합장 송명선)의 약돌한우프라자에서 독거어르신과 저소득 가정을 위해 김장 봉사활동을 갖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김치를 전달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봉사‧후원 사업의 일환으로 경북 상주‧문경축협 나눔축산 봉사단 50여명이 나눔활동에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봉사단들이 담근 김장김치는 연말을 맞아 상주와 문경시 관내 소외계층 500가구에 전달하는 등 훈훈한 온정을 나눴다.

김태환 상임공동대표(농협축산경제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를 견뎌내고 있는 올해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따뜻하고 훈훈한 겨울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작지만 나눔의 손길을 전하게 되었다”며 “추운 날씨 속에서도 김장 봉사활동을 준비한 상주‧문경축협 나눔축산 봉사단 분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밝혔다.

한편, 범축산업계의 사회공헌운동체인 나눔축산운동본부는 소외계층 및 경종농가를 위한 다양한 후원·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조직되어 있는 나눔축산봉사단 활동을 강화하여 나눔의 손길을 더욱 넓혀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태환농협축산경제대표이사(사진 왼쪽에서 9번째), 김용준 상주축협조합장(사진 왼쪽에서 13번째)와 나눔축산운동 봉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태환농협축산경제대표이사(사진 왼쪽에서 9번째), 김용준 상주축협조합장(사진 왼쪽에서 13번째)와 나눔축산운동 봉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0-12-08 17:11:32
코로나시대에는 마스크착용,잘먹고 잘자서 면역력 증진,손 잘씻기,거리두기 필수.

儒敎문화권의 24절기인 소설(小雪). 양력 2020년 11월 22일(음력 10월 8일)은 소설입니다. 태음태양력의 겨울은 입동이후 소설.대설.동지.소한.대한까지를 겨울로 봅니다.유교 경전 예기는 겨울철인 음력 10월, 11월에 저장하고 쌓아두는것(收藏, 積聚)을 중요하게 언급하는데, 중국은 벼를 저장하면서 술도 만들게 되고, 한국은 수확한 채소나 과일로 김치(김장), 곶감, 무말랭이, 호박오고리등 저장식품을 만드는 전통이 생겨난것으로 판단됩니다. 입동(立冬)에 마치지 못한 김장을 지속하는 시기로, 겨울에 먹을 곡식과 반찬을 대대적으로 저장해두는 절기입니다.

http://blog.daum.net/macmaca/3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