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공업, ‘공업’ 빼고 ‘대동’으로 사명 변경
대동공업, ‘공업’ 빼고 ‘대동’으로 사명 변경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0.12.10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농업 비전 제시 및 정밀농업 본격화
브랜드 파워 키우고 미래농업 이미지로 전환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대동공업(대표이사 김준식, 원유현)이 ‘공업’을 빼고 ‘대동’으로 사명이 변경된다.

‘미래농업 리딩기업’으로 기업 브랜드를 강화하기 위함이다.

대동공업은 창업주 고(故) 김삼만 회장이 ‘농업 기계화를 통한 사업보국’ 기치를 내걸고 1947년에 경남 진주에서 ‘대동공업사’라는 이름으로 설립됐다.

이후 1962년 국내 농기계 업체로는 최초로 동력 경운기를 생산 보급하면서 종합 농기계 회사로서의 도약과 국내 농업 기계화의 염원은 담아 1966년 지금의 대동공업주식회사로 사명을 변경했다.

이후 60~70년대에 트랙터, 콤바인, 이앙기 등을 국내 최초로 보급하며 대한민국의 농업 기계화를 선도해 현재까지도 국내 1위 지위를 놓치지 않고 있으며 80년대부터 해외 수출을 시작해 현재 세계 70여개국에 수출하는 글로벌 농기계 회사로 거듭났다.

 

올해 ‘미래농업 리딩기업’의 비전을 제시하고 자율주행 농기계, 스마트 농업 솔루션 서비스, 농업용 로봇 등 농업 생산성 극대화를 위한 ‘정밀농업’ 실현 전략과 계획을 미래사업 추진실을 신설해 실행해 나가고 있다.

이에 반해 현 사명은 ‘미래농업 리딩기업’ 이미지보다는 전통 제조업 기업 이미지가 강해 ‘대동’의 브랜드 파워는 더 키우면서 디지털 농업을 리딩하는 미래농업 기업 이미지로 전환하고자 ‘공업’을 떼고 ‘대동(DAEDONG)’으로 사명 변경을 추진한다.

대동공업은 내년 제74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사명 변경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C.I를 리뉴얼을 단행하고 12월 1일에 이를 공개했다.

리뉴얼 C.I는 농기계 회사로서의 기업 철학과 가치를 보여주면서 미래농업 리딩기업이 되기 위해 자율주행 농기계, 농업 로봇 등 농업과 관련한 다양한 분야로 확장하겠다는 도전과 변화의 의지를 담았다.

‘농기계에서 미래농업으로’ 100년 기업을 향한 도전에 대한 의미를 담아 기존 C.I ‘철우(鐵牛)’ 심벌을 날렵하고 각진 디자인으로 강인한 열정을 표현하고 CI 색상은 오렌지에서 선홍색으로 변경하여 가시성과 주목도를 높여 미래농업 선도에 대한 의지를 반영했다.

김준식 회장은 “73년간 ‘대동공업’으로 국내 농기계 시장 선도하고 글로벌 농기계 기업으로 도약을 했고 이제는 100년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미래농업 리딩기업’으로 변모하고자 사명 변경을 추진한다”며 “73년 농기계 업을 기반으로 구축한 경쟁력으로 자율주행 농기계, 농업 솔루션 서비스 등 ‘정밀농업’ 중심의 미래농업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