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농업 부문 역량 강화 및 사업 확대
미래농업 부문 역량 강화 및 사업 확대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0.12.15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동공업, 미래농업 자문단 발족
농업‧농기계‧경영 부문 전문가 위촉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대동공업(대표이사 김준식, 원유현)은 15일 미래농업 부문의 역량 강화를 위해 ‘미래농업 자문단’을 발족했다고 밝혔다.

대동공업은 농기계 제조기업에서 미래농업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ICT기술, AI 기술, 농업 빅데이터가 융합된 농업 생산성 극대화에 초점이 맞춰진 미래농업을 실현화하고자 올해 미래사업추진실을 신설하고 산‧학‧연 네트워크를 구성해 기술 및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미래농업 리딩기업’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대동’으로 사명 변경을 추진하며 이달 신규 C.I를 공표하는 등 힘을 쏟고 있다.

 

미래농업 분야 성장과 관련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 검토하고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정밀농업 자율주행 모빌리티 경영혁신 3개 부문으로 나눠 농업‧농기계‧기계공학‧경영 부문의 명망 있는 전문가를 자문단으로 위촉했다. 

정밀농업 부문에는 한국농업기계학회장인 전북대 김용현 교수, 김창길 서울대 농경제사회학부 특임교수(全 한국농촌경제연구원장), 순천대 농업IT융합지원센터장 여현 교수를 초빙했다.자율주행 모빌리티 부문에는 여준구 한국로봇융합연구원(KIRO) 원장, 서울대 김학진 바이오시스템 소재학부 교수, 조천식녹색교통대학원장인 KAIST 김경수 기계공학 교수가 힘을 실어준다. 

경영혁신에는 대동공업 고문인 김홍진 (前)KT 사장과 고태순 (前)농협캐피탈 사장을 비롯한 박희준 연세대 산업공학 교수, 조성우 딜로이트 안진 전무가 자문을 맡기로 했다.

대동공업은 자율주행 농기계, 스마트 농업 솔루션, 농업용 로봇, 워킹 모빌리티 등 미래농업 중점 과제에 있어 기술적, 사업적 측면 등 다각도로 자문단과 협력해 빠르게 실행해 나갈 계획이다.

원유현 사장은 “자문단과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대동의 미래농업 역량을 높이고 다양한 사업 기회를 모색할 것”이라며 “대한민국 농업 발전에 힘이 되는 다양한 전문가들을 미래농업 자문단으로 추가 위촉해 국내 미래농업을 리딩하는 전문가 그룹으로 자리잡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