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계 유관기관 '설 착한 선물 보내기 캠패인' 전개
농업계 유관기관 '설 착한 선물 보내기 캠패인' 전개
  • 김재민
  • 승인 2021.02.03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 소속 20여개 유관기관 임직원 성금 모금
사회복지시설 등 취약 계층에 명절 선물 전달 예정

농림축산식품부화 소속 유관기관이 ‘설 착한 선물 보내기 캠패인’을 전개한다.

농림축산식품부 김현수 장관은 설을 열흘 앞둔 2월 2일 세종시 소재 세종로컬푸드 싱싱장터(도담점)를 방문해 농축산물 선물 판매 동향을 점검하고, 지역 농산물 및 가공식품 선물을 구매하면서 캠패인에 본격적으로 나서겠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해 유례없는 재해 피해와 코로나19에 따른 소비위축 등으로 어려움을 겪은 농축산업계를 돕고, 설 명절 어려운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누자는 취지에서 시작되었다.

이 자발적인 모금으로 우리 농축산물 선물을 구매하고, 이를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농식품부는 많은 직원들의 자발적인 모금을 통해 세종의 지역 농산물인 배, 딸기 등을 구매하여, 충청·전라도 권역의 사회복지시설 16개소에 보낼 예정이다.

김현수 장관은 “농식품부로부터 시작된 착한 선물보내기 운동이 농업계를 넘어, 민간부문까지 확산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코로나19로 찾아가지 못하는 가족과 이웃, 힘겨운 명절을 보낼 취약계층에게 우리 농축산물 선물로 마음을 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현수 장관 세종로컬푸드 싱싱장터 방문해 지역 농산물 및 가공식품 선물을 구매하고 있다.
김현수 장관 세종로컬푸드 싱싱장터 방문해 지역 농산물 및 가공식품 선물을 구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