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ㆍ농수산대학 청년농업인 육성 위한 업무협약
농진청ㆍ농수산대학 청년농업인 육성 위한 업무협약
  • 김재민
  • 승인 2021.03.02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졸업생 안정적 영농과 지역사회 정책 위한 단계별 지원 약속

농촌진흥청(청장 허태웅)은 국립한국농수산대학(총장 조재호, 이하 한국농수산대학)과 정예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한국농수산대학 재학생과 졸업생의 안정적인 영농과 지역사회 정착을 위한 성장 단계별 농업기술 역량 향상 지원 등을 도모한다.

농촌진흥청은 2023년까지 정예 청년농업인 1만 명 육성을 목표로 현장 수요를 반영해 청년농업인 정착 지원 방안을 보완하고, 유관기관과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를 위해 올 상반기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한 전담조직을 신설하고, 청년 농업인재 육성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또한 청년농업인을 위한 교육, 사업을 비롯해 각 지역 농업관련 기관 현황과 정책 등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정보제공 운영체계(플랫폼)를 구축해 연내 시범운영 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농업 관련 대학 및 학과 졸업생, 영농정착 지원사업 대상자, 귀농청년 등 농업‧농촌에 새로 유입되는 청년들의 안정적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4-H를 비롯한 유관기관과 지원망도 구축한다.

이와함께 농업기술실용화재단과 함께 디지털농업 등 새로운 농산업 경향을 반영한 기술창업도 지원할 예정이다.

농촌진흥청이 추진 중인 농촌진흥사업의 대상자 가운데 청년층 참여를 확대하고, 청년농업인의 영농‧창업 등을 지원하는 새로운 사업도 발굴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