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사장에 김춘진 전 의원 임명
aT 사장에 김춘진 전 의원 임명
  • 김재민
  • 승인 2021.03.15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제19대 사장에 김춘진 전 국회의원이 임명됐다.

aT는 지난 1월 신임 사장 후보를 공개 모집 후 사장추천위원회의 면접 심사 등을 거쳐 김 신임 사장을 최종 후보로 추천했으며, 대통령의 임명 재가를 얻어 이날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장관으로부터 임명장을 받았다.

김 신임사장은 17‧18‧19대 국회위원을 지낸 3선 의원 출신으로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농림어업 및 국민 식생활발전포럼 상임 대표, 더불어민주당 AI 구제역확산방지특별위원장, 문재인 대통령 전북 총괄 선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등 국회직과 당직을 두루 거쳤으며, 특히 농어민을 위한 의정활동으로 농식품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김 신임 사장은 의정활동 기간 동안 농어민 소득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농수산 직거래활성화법, 농수산물원산지표시법, 수산물유통관리지원법 제정을 주도했으며, 농수산식품 관련 제도 개선에 적극 앞장서 왔다.

김 신임 사장은 3월 16일 나주 aT 본사에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취임식을 갖고 3년의 임기를 시작했다.

김 사장은 취임사에서

김 신임 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국민의 안정적인 먹거리 확보와 삶의 질 향상, 농식품 빅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수요자 창출, 귀농과 귀어를 꿈꾸는 젊은이들과 은퇴자들이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지원 입법 제안, 공사의 임직원은 물론 노동조합과도 수시로 대화해 aT의 미래 비전을 모색해 나가고 개선점을 찾아는데 노력하겠다는 경영 계획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