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축시장 거래동향 ‘온라인’으로 한눈에 확인하세요
가축시장 거래동향 ‘온라인’으로 한눈에 확인하세요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1.03.17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 가축시장 정보 한 번에 확인 가능한 ‘플랫폼’ 구축

농협 축산정보센터내 ‘생축거래센터’ 통해 제공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농협 경제지주는 전국 가축시장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축산농가는 신규 플랫폼을 통해 전국 가축시장 운영현황과 시장별 출품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정보는 농협 축산정보센터(livestcok.nonghyup.com) 홈페이지 내 ‘생축거래센터’를 통해 제공되며, 전국 가축시장 90개소의 위치, 개장일 및 연락처 등이 제공된다. 이밖에도 가축질병·전염병 발생 시 휴장여부, 휴장에 따른 생축거래센터 운영현황과 생축거래센터별 매도 희망우가 등재된다.

플랫폼은 시장별 전자경매시스템과 연계되어 전자경매시장에 출품되는 출품우들의 정보와 경매결과도 제공해 거래를 희망하는 축산농가의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생축거래센터는 코로나19·구제역 등 비상상황 발생 시 축협이 장소제공 없이 수요·공급 농가 간 연계해 거래하는 시스템이다. 2020년 2월말부터 4월초까지 코로나19로 인한 전국 가축시장이 휴장한 6주 간 4,119두가 이를 통해 거래된 바 있다.

농협 김태환 축산경제대표이사는 “가축시장은 한우 생축거래의 거점으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며 “가축시장 정보제공 플랫폼을 통해 축산농가 편익 증진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