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관련 종사자교육 ‘온라인 수강 환경’ 대폭 개선
축산관련 종사자교육 ‘온라인 수강 환경’ 대폭 개선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1.03.18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교육 증가 추세 감안 교육시스템 전면 재구축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농협은 코로나19를 비롯한 각종 질병 발생으로 진입한 비대면(Untact) 사회에 발맞추어 축산관련 종사자교육 온라인 수강 환경을 대폭 개선할 계획에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축산관련 종사자교육은 집합교육 중단에 따라 100%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됐다.

이로 인해 '19년 1만5천명에 불과했던 온라인 수강인원이 '20년 8만1천명으로 5배 이상 증가하는 등 온라인 수강 환경 개선이 지속적으로 요구되는 있다.

농협은 지난 2월말 별도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바로 홈페이지에 접속해 수강할 수 있도록 반응형 웹 기반의 온라인 수강 시스템을 구축했다.

올 하반기까지는 10개 과목 65시간 분량의 콘텐츠를 추가 제작해 전 과목을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빅데이터 기반 교육정보 관리 및 수강 환경 개선을 담은 ‘SMART 2.0’을 농림축산식품부의 지원 속에 추진해 올해 안에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농협 축산경제는 “이번 개선 사업의 목표는 IT기기 사용이 어려운 교육생들도 손쉽게 수강이 가능하도록 하는데 있다”면서, “고령 축산농가에 맞춰 맞춤형 온라인 교육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한편, 축산관련종사자교육 수강 관련 문의는 인근 축산농협을 비롯한 교육운영기관을 방문하거나 학습지원센터(1833-4265)를 통해 전화 상담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