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한우농가 종합경영컨설팅 사업 참여농가 모집
농협, 한우농가 종합경영컨설팅 사업 참여농가 모집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1.03.22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우자조금 사업 일환…한우농가 종합컨설팅 실시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농협 경제지주는 ‘2021~2022년 한우농가 종합경영컨설팅 사업’에 참여할 한우사육농가(35호)를 신규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지난 2015년 처음 실시된 이래 7년간 농협경제지주가 한우자조금과 함께 추진하는 사업으로, 금차 한우농가 종합경영 컨설팅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농가는 오는 3월 26일까지 소속 축협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선정된 농가에 대해서는 2개년(총 7회)에 걸쳐 경영분석, 사양관리, 수의·질병, 개량, 축사시설 등에 대한 컨설팅을 통해 축산농가의 핵심지표(도체중 증가, 등급출현율 개선, 폐사율 감소 등) 개선을 돕게 된다.

실제로 한우자조금이 한우농가 생산성 제고와 소득 향상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한우농가 컨설팅’ 사업은 한우농가들의 사양관리 및 출하 성적 향상에 도움을 준 것으로 분석됐다.

컨설팅에 참여한 한우농가들은 전반적으로 △번식률 △번식간격 △송아지폐사율(%) △1+이상 등급출현율 △출하월령(개월) 등 컨설팅이 이뤄진 모든 분야에서 지표가 향상된 것으로 조사된 바 있다.

농협 김태환 축산경제대표이사는 “그동안 컨설팅 참여농가의 각종 경영 및 생산성 등 각종 지표의 개선이 크게 이뤄졌다”면서 “자체 조사결과 농가의 96%가 만족한다고 답하는 등 농가 호응이 높은 사업으로 올해도 많은 한우농가의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컨설턴트들이 순천광양축협 소속 조합원 농가에 방문해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 농협)
컨설턴트들이 순천광양축협 소속 조합원 농가에 방문해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 농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