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규제혁신 특별공모전 개최
농식품부, 규제혁신 특별공모전 개최
  • 김재민
  • 승인 2021.03.29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규제개선 과제 및 규제개선 홍보콘텐츠 제작 부문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스마트팜, 반려동물 연관산업, 비대면·온라인 등 농식품 분야 신산업 육성과 국민 불편·부담을 초래하는 현장애로 해소를 위해 3월 29일부터 5월 21일까지 농식품 규제혁신 특별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에는 농업인, 농식품업계, 기업인, 학생 등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과제는 각 부문별 제출방법에 따라 제출하면 된다.

규제개선 제안 부문 응모자는 농식품부 누리집에서 제안서 제출서식을 내려받아 관련 내용을 작성 후, 전자우편(mafrari@korea.kr)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하고, 규제혁신 성과 홍보 콘텐츠 제작 부문 응모자는 농식품부 누리집이나 규제정보포털(www.better.go.kr)의 농식품부 규제혁신 사례 등을 활용해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여 원본 파일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 제출된 응모 과제, 홍보 콘텐츠는 농식품부 규제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우수과제를 선정하고, 평가등급에 따라 상금을 지급한다.

규제개선 과제 제안은 최우수상 1명 150만원, 우수 2명 각 100만원 보통 4명 각 50만원이 지급되고, 규제혁신 성과홍보는 동영상 최우수 250만원, 카드뉴스 및 웹툰은 100만원 등이 지급된다.이번 공모의 규제혁신 성과 홍보물 선정작은 농식품부 누리집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 게재하는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공유·확산하고, 홍보콘텐츠로 활용할 계획이다.

❍ 아울러, 이번 응모기간 이후에 농식품 현장의 규제애로를 건의하고자 할 경우에는 국민참여형 규제건의 온라인 창구(www.sinmungo.go.kr)도 적극 활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