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임산물 동남아 시장 노크
우리 임산물 동남아 시장 노크
  • 김재민
  • 승인 2021.04.07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남아시아 최대 온라인유통 플랫폼 쇼피 입점 추진
산림청·농수산식품유통공사, 15개 업체 선정 지원

산림청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동남아시아 최대 온라인 플랫폼인 ‘Shopee’(쇼피)에 입점할 임산물 가공식품 업체를 모집한다.

aT는 임산물 가공식품을 동남아시아 최대 온라인 플랫폼인 ‘Shopee’(쇼피)에 입점시킴으로써 신남방지역을 본격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총 15개 업체를 선정하여 ▲온라인 플레이스 입점을 위한 사전 기본교육 비용 전액 ▲참가업체별 상품 관리 및 매출 증진을 위한 전략 컨설팅 비용 전액 ▲업체별 한도 3백만원 이내 키워드 광고 등 유료 프로모션 수행 비용의 80%를 지원한다.

한편, aT와 산림청은 그간 K-임산물의 수출 확대를 위해 북미시장(Amazon, 아마존) 및 중국시장(Alibaba, 알리바바) 온라인몰 입점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동남아시장(Shopee, 쇼피) 진출을 위해 본 사업을 신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동남아시아는 인구 50%가 30세 이하로 젊은 세대 비중이 전세계에서 가장 높으며, 소비자의 88%가 온라인을 통해 상품을 구매하고 있다. 작년 기준 동남아 e커머스(전자상거래) 시장 규모는 ‘19년 380억 달러 대비 63%가 증가한 620억 달러로 고속 성장하고 있다.

또한, ‘25년 기준 동남아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는 1,72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어 향후 발전 가능성이 매우 높은 시장이다.

신청 마감은 4월 12일까지며 신청방법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aT수출업체종합지원시스템 공고란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문의 사항은 aT 농임산수출부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