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 수급예측 모형 경진대회 개최
한우 수급예측 모형 경진대회 개최
  • 김재민
  • 승인 2021.04.12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5일까지 농경연 홈페이지 통해 참가 신청
최우승팀에 농식품부장관상 및 1천만원 수여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촌경제연구원, 축산물품질평가원, 축산경영학회,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와 공동으로 한우수급예측모형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본 경진대회는 데이터 기반의 정교한 한우관측 시스템 구축을 위해 민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활용한 다양한 한우수급 예측모형 개발 여건을 조성하고자 개최된다.

참가대상은 대학생, 교수, 민간 연구원 등 한우수급 예측모형을 설계・활용할 수 있는 개인 또는 단체(최대 5명 이하)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자들은 한우수급 예측모형 개발을 위해 축산물품질평가원 축산물이력제 홈페이지에서 4월 6일부터 공개된 한우수급 관련 각종 데이터를 비롯한 한우 수급과 관련된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하여, 한우의 사육마릿수, 도축마릿수 및 도매가격 등 공급과 수요 예측 등에 관한 연구를 실시한다.

농식품부는 본 경진대회가 올해 처음 개최되는 만큼,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우수한 인재들이 적극 참여하도록 우수한 성적을 거둔 총 5팀에 대하여 상장과 상금 등을 수여할 계획이며, 특히 최우수팀에 대해서는 농식품부장관상과 1천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본 경진대회 추진일정은 4월 27일 사전설명회를 시작으로 4월 28일부터 5월 25일까지 KREI 홈페이지(www.aglook.krei.re.kr)를 통해 참가신청 접수가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