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 농가, 군 장병 영양 급식 지원 나섰다
한우 농가, 군 장병 영양 급식 지원 나섰다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1.06.23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군 9사단에 6500만원 상당 불고기‧간편식 제공

호국보훈의 달 맞아 한우로 군 장병들 사기 진작
6월 22일 경기도 고양시 소재 육군 제9사단 사령부에서 군 장병들의 영양 급식 지원을 위한 한우 전달식이 진행됐다.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전국한우협회는 한우 농가들이 조성한 한우자조금을 통해 한우 불고기와 한우 간편식 제품인 한우한마리곰탕 등 6천5백 만원 상당의 한우고기를 9사단 군 장병들에게 전달했다.
6월 22일 경기도 고양시 소재 육군 제9사단 사령부에서 군 장병들의 영양 급식 지원을 위한 한우 전달식이 진행됐다. 한우협회 김삼주 회장과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민경천 위원장과 군부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한우 농가들이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한우고기를 통한 군부대 장병들의 영양 급식 지원에 나섰다.

전국한우협회(협회장 김삼주, 이하 한우협회)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 이하 한우자조금)는 지난 6월 22일 육군 제9사단을 방문해 총 6,500만원 상당의 한우 불고기와 한우 간편식(HMR)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군부대 급식을 지원하는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한우 농가가 자발적으로 조성한 한우자조금으로 지원됐다.

한우협회와 한우자조금은 9사단 장병들을 대상으로 한우 불고기 800Kg을 지원하고 휴가 복귀 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격리 조치 된 장병들을 위해 한우 간편식 제품인 한우한마리곰탕 4,500개를 제공했다.

이날 전달식에서 전국한우협회 김삼주 회장은 “코로나19로 건강과 먹거리에 관심이 많아진 이때, 일선 장병들의 사기 진작과 충분한 영양 공급을 위해 영양 만점 우리 한우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한우 농가가들이 정성껏 키운 한우의 진심이 장병들에게 전달되어 즐겁고 건강한 식사로 힘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지침을 엄격히 준수하며 소규모로 진행됐다.

제공된 한우 불고기 메뉴로 식사하는 9사단 용사들과 군 생활을 격려하는 전국한우협회 김삼주 회장(가운데), 한우자조금 민경천 관리위원장(오른쪽 끝)
제공된 한우 불고기 메뉴로 식사하는 9사단 용사들과 군 생활을 격려하는 전국한우협회 김삼주 회장(가운데), 한우자조금 민경천 관리위원장(오른쪽 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