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목우촌 상반기 매출액‧손익 ‘역대 최고 실적’
농협 목우촌 상반기 매출액‧손익 ‘역대 최고 실적’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1.08.03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채널 다변화 등 8대 핵심과제 성과 거둬

농·축협과 협력사업 다양화…시너지 효과 극대화

창립 15주년 맞아 ‘ESG 경영 실천’ 사회적 역할 강화 다짐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농협(회장 이성희) 목우촌은 창립 15주년을 맞아 상반기 주요 성과를 살펴보고 하반기 목표달성을 결의하며 지속가능한 성과창출을 통해 종합축산식품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연례로 치러지던 창립기념식은 코로나19 확산세를 고려해 유공직원에 대한 표창과 대표이사 기념사 등을 서면으로 대체했다.

농협목우촌은 올 상반기 매출액 3,244억원, 흑자 70억으로 역대 최고 실적을 거양했다.

올 초 설 선물세트 판매목표 35만세트 초과달성을 시작으로 식육(199억원), 가공(25억원) 매출증가, 계통매장 신규 입점 연간목표 조기달성(192개소) 등을 통해 뚜렷한 매출 및 손익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지난 1월 정종대 사장 취임 이후부터 종합축산식품회사로 발돋움하기 위해 최우선 과제로 뽑았던 8대 핵심추진사업에서 의미있는 성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비대면 전자상거래 규모가 지속 성장함에 따라 온라인 판매채널을 다변화하고 취급품목을 확대한 결과 마켓컬리와 카카오톡딜 등에 입점해 매출을 확대했고,유통매장 확대전략을 통해 농협 계통매장 192개소에 신규 입점에 성공했다.

하반기에도 입점매장 프로모션과 매장 내 목우촌 전용 존(Zone) 운영을 30개소까지 확대해 매출성과 달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외식브랜드 또래오래는 MZ세대를 겨냥한 신메뉴 ‘맵부심치킨’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TV 및 디지털 매체 등을 통해 광고캠페인을 본격 선보일 계획이다.

HMR 사업은 목우촌 대표브랜드 ‘주부9단’사용을 확정하고 제품 출시에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특히 보양식 HMR 삼계탕은 농·축협 매장을 대상으로 신규거래처 개척과 공격적 마케팅 전개로 물량이 전년대비 50% 이상이 증가했다.

정종대 농협 목우촌 대표이사
정종대 농협 목우촌 대표이사

특히 회원 조합과의 협력사업을 도모해 중앙회-회원축협의 시너지 효과를 최대화하고 있다.

충북낙협 ‘뽀로로와친구들 스트링치즈’, 서귀포축협 ‘제주돔베팸 캔햄’, 임실치즈농협 ‘스모크치즈’를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말고기 원료육은 서귀포시축협에서 공급받고 있는 것 등이 그것이다. 이밖에도 부산우유와의 유제품 출시를 계획하고 있는 등 농·축협 협력사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에 있다.

농협목우촌 정종대 대표이사는 “창립 15주년을 넘어 100년을 향한 지속가능한 성과를 꾸준히 창출하기 위해 ‘약점은 극복하고, 강점을 더욱 강하게 키워’ 명실상부한 종합축산식품기업으로 도약해 나가자”면서 “ESG경영 실천 등 사회적 역할과 책무도 차질 없이 추진해 소비자 중심의 건강한 식문화 실현에 농협목우촌이 앞장서 나갈 것”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