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급식 식재료 인증정보 확인 정확해진다
단체급식 식재료 인증정보 확인 정확해진다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1.08.27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ACCP인증원과 실시간 인증정보 연계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단체급식조달시스템(eaT)의 식재료 인증정보 확인이 한층 빠르고 정확하게 이뤄지는 등 안전성 관리가 강화된다.

국민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5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이 체결한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eaT와 HACCP인증정보의 실시간 연계가 가능하게 된 것이다.

이번 연계로 2만4000여개소의 HACCP인증정보를 eaT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어, 계약 시마다 이뤄진 식재료 공급업체의 인증서 사본 제출, 확인 등 행정절차가 대폭 간소화된다.

특히, 실시간 정보연계로 높아진 인증정보 신뢰도는 eaT를 통해 급식 식재료를 납품받는 단체급식 수요기관에게도 식재료 안전성제고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공사는 식품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등 식품위생 유관기관들이 공동 참여하는 통합식품안전망을 연계하는 등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김춘진 사장은 “지난 10년간 단체급식전자조달시스템(eaT)을 운영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단체급식 식재료의 위생과 안전성을 더욱 강화하여 우리 국민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