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탄소·친환경 식생활 확산 및 상생실천 합심
저탄소·친환경 식생활 확산 및 상생실천 합심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1.09.02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새마을운동중앙회, 업무협약 체결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와 새마을운동중앙회(회장 염홍철)는 지난 1일 서울 aT센터에서 ESG경영 확산과 상생과 나눔 실천의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공사와 새마을운동중앙회는 저탄소‧친환경 식생활 확산을 위한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 공동전개 등 ESG경영 실천을 위한 다양한 협력방안을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ESG경영 추진 △기후위기 인식 홍보 △탄소중립 생활실천 촉진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 등 환경경영 실천과 상생‧나눔경영 확산을 위한 다양한 교류 협력을 강화해갈 계획이다.

한편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는 친환경 지역농산물로 만든 건강한 음식을 남기지 않고 먹는 저탄소 식생활 실천 캠페인으로, 공사는 지난 7월부터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을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로 지정하여 본사 구내식당부터 탄소저감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김춘진 사장은 “함께 잘 사는 공동체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는 새마을운동중앙회와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기후위기 극복과 2050년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와 같은 다양한 실천방안 발굴과 추진에 공사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