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고 달리며 산과 숲 지켜요
걷고 달리며 산과 숲 지켜요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1.09.13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청, 새산새숲 평화의 숲살리깅 행사 진행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산림청(청장 최병암)은 13일부터 19일까지 ‘새산새숲 평화주간’으로 정하고 우리숲을 살리는 ‘새산새숲 평화의 숲살리깅(플로깅)’행사를 비대면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국민이 함께 산과 숲을 걷고 달리며 쓰레기를 줍고, 숲을 통한 한반도 평화의 염원을 모으고 기후변화에 대응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참여자는 사전신청(8.23~8.31)을 통해 3000명을 선정했고 미리 숲살리깅(플로깅)을 위한 생분해 쓰레기봉투와 집게를 개별 배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취지에 맞는 비대면 행사로 기획하게 됐다.

이번 행사에는 사전 신청한 국민과 11개 민간단체 회원 등 총 3000명이 전국의 도시숲, 공원, 숲길 등을 3시간 또는 9.19㎞ 거리를 걷거나 뛰면서 쓰레기를 줍는 숲살리깅(플로깅)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산림청에서는 사전신청을 하지 못했더라도 오는 30일까지 개인 누리소통망(SNS)에 숲살리깅(플로깅)활동을 올리고 새산새숲 인스타그램(newforestkorea)에 활동완료 인증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소정의 인증 기념품을 제공한다.

최병암 청장은 “한반도의 평화를 염원하는 상징적 활동이자 숲을 지키는 작지만 큰 실천인 ‘평화의 숲살리깅(플로깅)’활동을 통해 국민 여러분이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하고 숲과 함께 일상의 평화를 만들어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