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사료, 비상경영전략회의 개최
농협사료, 비상경영전략회의 개최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1.09.17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료가격 불안 요인 여전 “위기관리 최선”
손익관리목표 달성대책 회의 진행 모습.
손익관리목표 달성대책 회의 진행 모습.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농협사료(대표이사 안병우)가 하반기 곡물가격 불안정에 대비한 비상경영을 지속하고 있다. 

농협사료는 지난 9월 15일 농협사료 본사 회의실에서 정상태 기획전무이사 주관으로 ‘비상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회의는 본부 부서별 비용 절감 및 손익개선 대책을 추가적으로 도출해 위기 극복을 위한 향후 사업추진 방향을 논의했다.

’20년 하반기부터 본격화된 곡물가 상승에 대응하기 위해 그동안 농협사료는 임원급여 10% 반납, 고강도의 원가 및 예산절감 등 45가지 과제를 선정하고 초비상경영체제를 실시하여 뼈를 깎는 노력을 진행 중에 있지만 하반기 곡물가 상승지속 및 환율 급등 등 경영환경 악화는 가중되고 있다.

이에따라 이날 농협사료는 본부장·사무소장 급여 반납, 관리성 예산 추가 감축 등 21가지 과제를 추가 논의해 4/4분기 비상경영체제를 집중 강화함으로써 경영 위기 극복에 만전을 다하기로 했다.

정상태 전무는 “하반기에도 곡물가격과 해상운임, 환율 등 사료가격을 결정짓는 주요한 요인들의 불안요인이 여전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면서 “전 임직원들이 전원 초비상경영체제에 동참해 가격인상요인을 최대한 억제하고 축산농가의 힘이 되도록 노력함으로써 축산농가와 함께 위기를 극복하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