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품질평가원, 달걀 유통 현황 점검
축산물품질평가원, 달걀 유통 현황 점검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1.10.14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가 대비 산지가 23%, 도매가 20% 하락

 

축산물품질평가원 김운기 부원장(가운데)과 직원들이 달걀 집하장 등 현장을 방문해, 달걀 유통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축산물품질평가원 김운기 부원장(가운데)과 직원들이 달걀 집하장 등 현장을 방문해, 달걀 유통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장승진, 이하 축평원)은 최근 충청도 일대의 달걀 유통 현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김운기 부원장과 직원들은 달걀 집하장 등 현장을 방문해 살처분 등으로 감소한 생산량의 회복세 등 달걀 유통상황 점검과 유통가격 관리에 대한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최근 달걀 유통가격은 추석 명절 이후 하락하며 안정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날 방문한 달걀 집하장인 G농장(충남 아산시)의 도매가격과 H판매장(충북 청주시)의 소매가격도 20% 넘게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0년 말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 및 살처분으로 생산량이 감소하면서 올해 6월 특란 기준 6,107원/30개로 최고가로 조사됐던 달걀값은 최근 산란계 사육이 안정세를 보이며 지난 8일에는 4,700원/30개로 23.0% 하락했다.

이날 현장을 직접 방문한 김운기 부원장은 “축평원에서 조사·발표하고 있는 가금산물 산지가격과 도매가격은 유관기관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의 이용도 많이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보다 정확하고 신속하게 유통정보를 제공하여 국민이 이를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