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사장에 김경호 씨 임명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사장에 김경호 씨 임명
  • 이은용 기자
  • 승인 2018.09.19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래방식 다변화 시킬 것” 강력한 의지 표명
김경호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신임 사장
김경호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신임 사장

[팜인사이트=이은용 기자]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 신임 사장에 김경호 전 서울시 시의회 사무처장이 임명됐다.

김경호 사장은 지난 17일 서울시의회 인사청문회에서 경영 능력 및 정책 수행 능력 등에 대해 검증 받았으며, 시의회는 김경호 사장 후보자를 서울농수산식품공사 사장에 임명하는 것에 동의한다는 내용의 인사청문 경과 보고서를 시에 송부해 취임하게 됐다.

김경호 신임 사장은 30여년을 서울시 공무원으로 기획, 산업, 환경, 교통, 복지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근무하면서 소통, 협치, 이해관계 조정 등이 필요한 업무를 원만하게 수행해 왔다는 평이다.

김경호 사장은 취임사에서 “현재 도매시장은 유통채널 다양화로 인한 경쟁력 약화라는 위기와 보다 안전하고 신선한 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가 증대하는 기회가 공존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에 대비해 도매시장의 시설과 운영 면에서 획기적인 개선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김 사장은 특히 “시설 면에서 유통인 및 지역 주민과 공감대를 형성해 시설현대화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운영 면에서 경매제 중심의 거래제도에 농림축산식품부 등과 협의를 통한 거래방식 다변화로 활력 있는 경쟁체제를 도입하겠다”며 “아울러 임기동안 전문가, 유통인 대표, 공사 이사회 등 집단지성을 활용해 ‘깨끗하고 안전한 시장’, ‘믿음이 가고 친절한 시장’, ‘유통발전과 상생을 실천하는 시장’을 만들겠다”고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