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농협, 주말농장 작물수확 품평회 개최
관악농협, 주말농장 작물수확 품평회 개최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1.11.01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농작물 시식 행사도 함께 실시
우리 가족은 주말농장에서 힐링해요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관악농업협동조합(조합장 박준식)은 최근 ‘주말농장 작물수확 및 품평회’와 ‘친환경농산물 시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관악농협은 지난 4월 20일 우수고객, 여성조직 등 50여명을 접수해 가구당 16.5m²(5평)의 주말 농장을 분양 6개월 동안 운영했다. 관악농협 주말농장은 생활에 지친 도시민들에게는 삶의 단조로움을 털어내고 가족과 함께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여가 공간으로 지역의 도시농업의 장으로 자리 잡고 있다.

주말농장 품평회는 개장 후 6개월간 도시농부들인 회원들이 키운 농작물의 수확물을 품평회를 통한 장려와 가족단위의 작물수확을 통한 농심의 이해 및 농촌사랑 정신을 고취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매년 품평회 행사에서는 우수농산물을 수확한 가족에게 시상의 시간을 가졌으나, 올해엔 가을장마로 인한 저온현상 등 이상기온으로 참가자 가족들의 각종 농산물 수확물이 전체적으로 저조해 우수 작물의 시상은 없었다.

대신 작물품평회의 취지를 살려 모든 가족에게 참가 상으로 자매조합인 서영암 농협의 고구마(1.5kg)를 1상자씩 전달하며 격려했다.

박준식 조합장은 “가족과 함께 주말농장에서 밭을 일구며, 친환경 농산물을 재배하고 수확의 기쁨을 나누는 회원들 모습을 보면서 힐링이 바로 이런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며 “앞으로도 주말농장의 소중한 경험을 통해 많은 분들이 우리 농촌과 농업에 대한 많은 관심과 사랑을 주시기 바라며, 수확기철 농협 하나로 마트를 많이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