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우유 및 유제품 소비활성화 ‘앞장’
국산우유 및 유제품 소비활성화 ‘앞장’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1.11.01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유자조금‧GS리테일, 상생협약식 개최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와 GS리테일(MD본부장 김종수)는 지난달 29일 국산 유제품 소비활성화 및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상생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K-MILK를 소비홍보 관련 공동 프로모션 추진, K-MILK 인증 제품만을 구매할 수 있는 기프티콘 발행 등 양 기관의 상생과 발전을 위해 체결됐다.

양 기관은 우유 및 유제품 소비촉진 활동뿐만 아니라 ‘낙농 지원 활동’ 또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최근 10월달 양사가 공동으로 진행한 ‘K-MILK 페스티벌’ 및 ‘낙농가 돕기’ 캠페인은 총 16만명이 참가하며 소비자들로 하여금 큰 호응을 얻었으며 GS리테일 관계자에 따르면 전년도 대비 ‘K-MILK’ 제품 매출 신장률이 약 7%나 오르는 성과를 보였다고 언급했다.

이승호 위원장은 “GS리테일과 함께 진행하는 공동 프로모션이 소비자들로 하여금 큰 반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 협약식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낙농산업에 큰 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우유자조금과 GS리테일은 지난해 10월부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낙농가를 적극 지원하기 위해 GS25(편의점)와 GS더프레시(슈퍼마켓)에서 국산우유 소비촉진 활동을 진행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