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한우능력평가대회 시상식 개최
제24회 한우능력평가대회 시상식 개최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1.11.08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상·국무총리상 등 총 12개 부문 시상

11월 5일 축산물품질평가원 대강당서 열려
24회 한우능력평가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박성순 농가와 정부 및 관련 단체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4회 한우능력평가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박성순 농가와 정부 및 관련 단체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제24회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 시상식’이 지난 11월 5일 축산물품질평가원 대강당에서 박홍식 농림축산식품부 축산경영과장, 김삼주 전국한우협회장, 이승호 축산관련단체협의회장, 윤호백 국립축산과학원 가축개량평가과장, 김운기 축산물품질평가원 부원장 등 정부 및 기관단체 관계자 및 참여 농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있었다.

이재용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우능력평가대회는 참여 농가 스스로가 회비를 내고 추진협의회를 구성해 운영하는 등 한우를 세계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농가들의 자발적 대회로 갈수록 참여 열기가 뜨거워지고 있다”면서 “이번 대회 240 농가의 평균 출하 체중이 824kg으로 한우 전체 평균 692kg보다 132kg이 더 나가고, 1톤 이상 두수가 4두를 차지하는 등 개량의 눈부신 성과가 나타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개량만이 살길이라는 신념으로 최선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김삼주 회장은 축사를 통해 “어려운 한우산업 여건 속에서도 치열한 노력으로 한우능력평가대회 수상이라는 영광을 차지한 모든 분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축하드린다”면서 “최고의 한우를 생산하기 위해서는 각고의 노력이 결집된 결과라고 본다. 본 대회를 통해 한우농가들이 한우고기의 품질을 더욱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는 대통령상 박성순 농가를 비롯해 11개 농가에 대한 시상식이 있었다.

한국종축개량협회와 한우능력평가대회 추진협의회는 수상농가를 비롯해 대회 11년 연속 구매기록을 달성한 ㈜동원홈푸드 강동만 대표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대통령상_박성순(전남 무안) ▶국무총리상_고윤석(전북 김제)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_김영관(경북 경산) ▶한국종축개량협회장상_성희수(전북 진안) ▶전국한우협회장상_합천축협(경남 합천) ▶농촌진흥청장상_김용대(경남 하동) ▶축산물품질평가원장상_손현균(전남 무안)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상_임복래(전남 곡성) ▶축산단체협의회장상_권영섭(경북 문경)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 추진협의회장상_김진천(경기 가평), 조수한(강원 춘천), 유정희(경기 안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