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조합·임업진흥원·SK임업, 탄소중립 MOU 체결
산림조합·임업진흥원·SK임업, 탄소중립 MOU 체결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1.11.12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충북 충주서 협약식 개최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최창호)는 지난 11일 충주 에스케이 수펙스 센터에서 한국임업진흥원, SK임업과 탄소중립 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산림탄소상쇄제도’를 기반으로 산림조합중앙회와 임업진흥원, SK임업이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산림탄소상쇄제도란 기업이나 임업인, 지자체 등이 산림을 활용한 탄소중립 활동을 추진하고 이를 정부가 인증해 주는 제도이다.

 

구체적으로 세 기관은 △산림탄소상쇄사업의 대상지 발굴·지원 활동과 흡수량 수요처 발굴 △산림탄소사업 추진과 측정, 모니터링, 검증방법 개선 △지속가능한 산림경영의 확산과 탄소 저감 활동을 통한 산주 및 임업인의 소득·지위 향상에 필요한 사항 △산림관련 전문 기술을 가진 국내외 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 및 제도개선을 위한 연구개발 등을 공동으로 추진해 산림을 활용한 탄소중립 활동을 보다 내실있게 펼쳐 나갈 계획이다.

특히 중앙회는 탄소배출권거래제 및 산림탄소상쇄제도 검증기관으로서 각 기관이 보유한 자원과 기술을 활용해 사유림 산주를 위한 탄소중립 활동 활성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최창호 회장은 “산림조합은 산림탄소상쇄 사업 발전을 위한 역할을 강화하면서 임업소득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며 “이번 MOU를 통해 더 많은 기업들이 국내 산림과 탄소중립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