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에서도 저탄소 식생활 함께 실천해요
외식업계에서도 저탄소 식생활 함께 실천해요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1.11.12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사)한국외식산업협회, 업무협약 체결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춘진)가 추진 중인 저탄소·친환경 식생활 캠페인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에 외식업계가 함께 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

공사와 (사)한국외식산업협회(회장 윤홍근)는 12일 서울 aT센터에서 저탄소 식생활과 건강한 외식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저탄소·친환경 식문화 확산을 위한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 공동전개 및 홍보 △국내외 외식정보 협력을 통한 건강한 외식문화 확산 등 국민건강과 지구환경 수호를 위한 ESG 가치 실천에 협력하기로 했다.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는 우리 모두와 미래세대를 위해 먹거리의 생산­유통­소비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여 ‘농장에서 식탁까지 Net Zero(탄소중립)’를 실천하는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으로 공사는 지난 9월 선포식을 갖고 국민, 단체, 학교에 확산한데 이어 외식업계에서도 캠페인을 함께하게 됐다.

아울러 양 기관은 외식업계 경영위기 극복과 안심식당 등 외식 관련 정부 정책 홍보를 위해 오는 15일부터 30일간 외식문화 선진화 캠페인인 ‘2021 코리아 먹켓페스타’를 공동 주관하는 등 양사 간 협력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김춘진 사장은 “기후위기 시대에 저탄소·친환경 식생활과 가장 밀접한 분야인 외식업계와의 협력은 매우 의미가 크다”며 “공사는 지구와 국민의 건강을 위한 친환경적인 외식문화 확산과 외식업계의 경영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