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유통센터, 친환경농산물 카드뉴스 배포
친환경유통센터, 친환경농산물 카드뉴스 배포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1.11.18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산지 간 온라인 소통 교류 확대
서울시 영양사‧학교급식 관계자에게 전송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김경호)는 ‘2021년 친환경농산물 산지체험 대체 카드뉴스’를 주요 품목 12개의 주제로 제작한다고 밝혔다.

이후 오는 12월까지 서울시 영양(교)사‧학교급식관계자 등 총 1500여명에게 모바일로 배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공사 친환경유통센터에서는 학교와 산지 간 소통과 교류를 위해 매년 실시중인 친환경농산물 산지체험 행사가 코로나19로 진행이 어려워져 이번 카드뉴스 제작 등 SNS를 통한 온라인채널(홈페이지, 카카오톡, 블로그 등) 소통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친환경농산물 카드뉴스’는 어린이들에게 익숙한 김중석 작가의 릴라(생산자)와 도치(영양교사)의 캐릭터를 이용하여 친환경농산물 이야기를 그려 생산자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았고, 영양(교)사들에게 유익한 정보 및 레시피 등을 제공하여 식단 구성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추후에는 학생들에게 교육용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추진 중에 있다.

이선동 농산급식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생산자의 어려움에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영양사 및 어린이들에게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온라인을 통해서라도 지속적으로 소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센터는 앞으로 서울시와 협업하여 친환경농산물의 산지체험 행사를 더욱 다양화하여 내실 있게 운영하고, 학교급식의 식재료 공급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