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GG 안전검사 구축, 계란 소비 기대
K-EGG 안전검사 구축, 계란 소비 기대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1.12.02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계협‧농협축산연구원, 업무협약 체결
체계적 검사체계로 소비자 신뢰 형성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사)대한양계협회(회장 이홍재)와 농협경제지주 축산연구원(원장 박철진)은 최근 ‘K-EGG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EGG인증은 국민과 밀접한 식량인 계란에 소비자가 요구하는 안전성을 확보함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민간 인증제도로서 지난달 24일 경북 김천 소재의 ㈜산들란 농장과 제1호 K-EGG인증협약을 시작으로 안전성이 확보된 우수한 품질의 계란에 인증 마크를 부여한다.

이번 K-EGG관련 업무협약은 K-EGG인증을 부여하기 위해 진행되는 살모넬라 및 살충제, 농약 사용 여부 등 계란 안전성과 관련된 포괄적인 검사·관리를 시행하기 위해 체결됐다.

 

이에 따라 K-EGG인증 신청 희망자는 신청서를 제출한 이후 농협경제지주 축산연구원에서 계란 샘플 검사를 필히 받아야 한다.

협회 관계자는 “산들란 농장과 K-EGG인증 협약이 체결된 것에 이어 이번 농협경제지주 축산연구원과 K-EGG관련 업무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K-EGG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며 “업계에서는 소비자에게 안전성을 인증받은 계란을 공급함으로써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신뢰 형성과 계란 소비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K-EGG인증을 확대하기 위하여 적합한 대상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라며 “안전한 계란을 소비자에 공급하기 위해 빈틈없는 인증제도 관리를 약속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