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지역 숨은 재능나눔 봉사자 선정
농촌지역 숨은 재능나눔 봉사자 선정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1.12.02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어촌공사, 농촌재능나눔 대상 시상식 개최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사장 김인식)가 주관하는 ‘제6회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 대상 시상식’이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지난 1일 개최됐다.

공사는 매년 농촌지역에서 묵묵히 봉사를 실천해 온 개인과 단체를 발굴해 포상함으로써 농촌재능나눔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가치 확산에 기여해 오고 있다.

시상은 대통령표창과 국무총리표창 각 2점씩을 비롯해 총 21점으로, 시상식은 ‘농촌재능나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현장 생중계됐다.

개인부문 대통령 표창은 연구를 통해 습득한 이론을 현장 적용시켜 지역사회 경제적 발전에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은 강원대학교 교수 신효중(62)씨가 수상했다.

 

단체부문 대통령 표창에는 1965년 의과대생들이 연합 동아리를 구성한 이래 42년간 농어촌 등 취약지역에서 꾸준히 의료봉사를 해 오고 있는 ’이울진료회‘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개인부문 국무총리 표창에는 문해교육사로 활동하며 농촌지역 어르신들에게 한글을 가르치는 봉사활동을 꾸준히 해온 신철원고 전문상담교사 정희순(58세)씨가 선정됐다.

단체부문 국무총리 표창은 1987년 각 분야 전문 기능대회 입상자들이 모여 33년 간 낙후된 농촌마을에서 1만3600건 이상의 봉사활동을 해온 ‘기능올림픽 전라북도 동우회’가 선정됐다.

이외에도 문화활동, 교통약자 편의제공, 교육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개인과 단체 봉사자에 대한 장관 표창도 시상됐다.

김인식 사장은 “농촌지역은 상대적으로 의료·문화·교육 등에서 혜택이 적은데, 지속적인 재능나눔 봉사를 실천해 온 수상자들을 통해 배우는 바가 크다”며 “앞으로도 농촌지역에서 꾸준히 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봉사자를 발굴해서 우리 사회에 긍정적 이미지를 확산시키는 시상식으로써 명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