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 국회 생생텃밭과 함께하는 김장 나눔행사 후원
한돈자조금, 국회 생생텃밭과 함께하는 김장 나눔행사 후원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1.12.03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충남양돈농협과 김장김치에 곁들일 한돈 500kg 지원

한돈수육500kg‧김치 1천포기 군 장병과 소외된 이웃에 전달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손세희)는 12월 2일 국회 헌정회 인근 생생텃밭에서 진행된 ‘2021 한돈과 함께하는 국회 생생텃밭 김장 나눔 행사’에 참여 및 후원을 진행했다.

‘국회 생생텃밭 동호회’가 주최하고 도시농업포럼이 주관한 이 날 행사는 박병석 국회의장, 우상호 국회의원을 비롯한 여야 국회의원,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신동헌 경기광주시장, 이성희 농협중앙회 회장이 참석했으며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과 임직원을 포함한 자원봉사자 100여 명이 함께 김장행사를 진행했다.

한돈자조금은 이번 행사에 수육용 한돈 500kg와 김장 배추와 함께 버무릴 김칫소를 지원하고 행사 참가자들이 사용할 수 있는 마스크 300매를 전달했다.

이날 김장행사를 통해 국회 생생텃밭 동호회 회원들과 참가자들은 직접 담근 김장김치 1,000포기와 함께 한돈자조금에서 후원한 수육용 한돈 500kg을 해병대 연평대대, 종로구 취약계층 주민, 한국청소년문화육성회, 제천노인복지관, 매포효나눔센터 등에 전달하며 군장병 및 독거노인, 소녀가장 등의 훈훈한 겨울 준비를 후원했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작년에는 코로나19 상황이 악화되며 김장행사를 진행하지 못했는데 올해 다시 진행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나눔이 많은 분들께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는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돈자조금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2015년부터 매년 김장과 한돈 수육을 이웃과 나누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