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시장, ‘희망의 김장 나눔’ 실천
강서시장, ‘희망의 김장 나눔’ 실천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1.12.14 17:16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및 복지시설에 김치 1400상자 전달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김경호) 강서지사는 최근 코로나19 감염병 장기화로 형편이 어려운 강서구 내 취약계층의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김장 김치(10kg) 1400상자를 전달했다.

공사 강서지사는 해마다 지역주민들과 김장 담그기 행사를 통해 마련한 김장 김치를 나눔 해왔으나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대면행사는 취소하고, (사)희망나눔마켓 기부를 통해 4000만원 상당의 맛있고 위생적인 김장 김치 1400상자를 마련했다.

김장김치 중 1000상자는 행사 당일 코로나19 방역을 마친 안전한 강서지사 주차장에서 강서구청 복지정책과의 협조로 강서구내 20개동의 저소득층과 사회복지시설에 배송했고, 공사 직원들과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은 지역 소년소녀가장, 미혼모시설, 발달장애우시설 등을 직접 돌며 따뜻한 격려와 함께 온기 가득한 김장 김치 400상자를 전달했다.

 

노계호 강서지사장은 “강서구는 서울에서도 취약계층이 많은 지역으로, 먹거리를 거래하는 강서도매시장을 관리하는 공기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 차원의 김장 나눔을 통해 소외된 지역주민들과 함께 정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 “코로나19 상황이 계속되고 있지만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행사로 소외 이웃에게 힘이 될 수 있는 강서농산물도매시장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공사 강서지사는 2004년 강서농산물도매시장 개장 이래 지속적으로 김장 나눔, 명절 과일 기부, 사회복지시설 봉사활동 및 도시락 배달 등 지역사회의 소외 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특히, 이번 김장 나눔 행사부터는 보건복지부 산하 아동권리보장원과 함께 ‘장기 실종 아동 찾기’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에 따라 실종 아동 포스터를 인쇄한 ‘희망 테이프’를 제작해 모든 나눔 물품에 부착하여 김장 나눔은 물론 실종 아동을 찾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1-12-15 00:40:11
식재료등으로 장아찌를 담그고, 고기를 절이고, 장(醬)도 담그고, 누룩을 빚고 술을 만드는데, 한국의 경우 김장도 마무리 되어가고, 대설즈음이면 콩과 여러가지 농작물로 메주를 쑤고 간장.된장.고추장등 여러가지 장(醬)을 담그는 때로 접어듭니다.

http://blog.daum.net/macmaca/3255

윤진한 2021-12-15 00:39:29
유교문화권의 24절기인 대설(大雪). 2021년 12월 7일(음력 11월 4일)은 대설입니다. 대설후 15일 동안의 절기에는, 최고 하느님이신 천(天, 인간을 낳으신 하느님이심.시경:天生蒸民, 태극과 연계되어 우주만물을 창조하신 최고 하느님 天)다음의 하위신으로, 하늘로 승천하시어 계절을 다스리시는 오제[五帝, 天(최고 하느님) 다음의 하위 하느님들]중의 한분 신이시며, 겨울의 하느님이신, 전욱(顓頊)께서 다스리시는 절기입니다.

대설은 겨울절기로, 이 절기 이후로 한국에서는 빙상놀이를 즐기기 시작하며, 몸보신을 위해 따뜻한 식사나, 따뜻한 음료, 만두.찐빵.군고구마같은 간식도 많이 먹는 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음력 10월인 맹동지월(孟冬之月)부터 거두어들이고 쌓아놓은(收藏,積聚) 곡물이나 식재료등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