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연구원, 설맞이 차례술 빚기 행사 개최
식품연구원, 설맞이 차례술 빚기 행사 개최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2.01.19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한국식품연구원(원장 백형희)은 지난 18일 임인년 설 명절을 맞이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설날 차례술 빚기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식품연은 설날을 맞이해 차례상에 올리는 명절 술을 후손들이 직접 빚어 올릴 수 있도록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설날 차례술 빚기 체험 키트’를 제작, 온라인으로 함께 만들어보는 차례술 빚기 행사를 진행했다.

코로나 시대에 맞추어 온라인으로 진행된 본 차례술 빚기 체험행사는 선착순으로 참가 신청을 받은 지역주민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술빚기에 앞서 우리술에 대한 간단한 강의를 진행하고 각 가정에 배포된 체험 키트를 사용해 술빚기를 체험하는 순서로 구성됐다.

 

특히 술을 담가보지 않은 사람이라도 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된 누룩과 효모 및 팽화미(알파화된 전분)에 적정량의 물을 붓고 내용물을 으깨서 저어주면 간단하게 술을 담글 수 있도록 체험키트를 구성함은 물론, 발효 과정을 통한 술맛의 변화를 직접 알아볼 수 있도록 해 교육적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백형희 원장은 “이번 행사가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라며, 설날 차례술을 함께 빚으며 희망찬 임인년 새해를 준비하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